기사 메일전송
인천시,‘인천섬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개최… 총상금 380만 원 - - 11월 24일까지 굿즈·콘텐츠 등 3개 분야 접수, 시민이 만드는 통합브랜드 -
  • 기사등록 2025-11-13 11:46:24
기사수정


인천시,‘인천섬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개최… 총상금 380만 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인천의 섬들이 지닌 고유한 매력과 이야기를 시민들의 창의적인 시각으로 새롭게 담아내기 위해 인천섬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인천섬 통합디자인 개발 및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인천의 192개 섬 이야기를 시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재해석하고인천의 섬이 지닌 고유한 정체성을 담은 통합브랜드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디자인과 콘텐츠 발굴에 중점을 두고 있다.

 

공모 주제는 '인천섬 통합브랜드 홍보(디자인아이디어'이며 ▲인천섬 브랜드 굿즈 디자인(인천 섬의 이미지를 활용한 기념품상품 디자인 아이디어▲인천섬 홍보 콘텐츠(캠페인, SNS 콘텐츠영상 등▲인천섬 브랜드 로컬 디자인 아이디어(섬 내 공영버스 등 지역 특색을 살린 디자인 아이디어세 가지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인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작품 접수는 11월 24일까지 구글폼(QR코드)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심사를 거쳐 총 12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여 총 38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과 응모 방법은 인천 도시경관 아카이브와 공모전 안내 포스터(QR코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를 인천섬 통합브랜드 홍보와 디자인 개발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특히 시민이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가 인천섬의 정체성과 매력을 담은 홍보 콘텐츠로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임철희 시 창의도시지원단장은 인천의 섬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깊은 역사와 문화그리고 삶의 흔적이 고스란히 담긴 소중한 자산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 여러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인천섬의 브랜드 가치를 한층 높이고누구나 다시 찾아오고 싶은 매력적인 섬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11-13 11:46: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포토/영상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박종효 남동구청장 하루를 일년같이 3년을 6년처럼 남동구의 365일
  •  기사 이미지 박종효 남동구청장 남동구 주민의 쓰임이 되도록 박종효는 주민과 함께 합니다.
  •  기사 이미지 더인뉴스)박종효 남동구청장 그래! 박종효 남동구을 책임져야 한다.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