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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청장이 간다!…미추홀구, '현장 민원 상담의 날' 운영해 - 이영훈 구청장은 "주민 한 분 한 분의 목소리가 곧 행정의 방향을 정하는 나침반"이라며, "'현장 미추홀'을 통해 주민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먼저 다가가 불편을 해결하고 더 나은 미추홀을 만…
  • 기사등록 2025-09-14 10:12:32
  • 기사수정 2025-09-14 14:0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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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청장이 간다!…미추홀구, '현장 민원 상담의 날운영해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 구청장이 직접 주민을 만나 생활  불편과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찾아가는 민원 상담의 현장 미추홀' 운영한다고 13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민원 접수를 넘어주민과 행정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소통하고 문제 해결 방안을 찾아가는 참여형 상담 창구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지난해 처음 시작된 '현장 미추홀'  직소민원팀이 주안역 광장·도화동 앨리웨이 광장  다중이용시설과숭의종합사회복지관·미추홀노인복지관  취약계층 시설을 찾아 상담을 진행하며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를 통해 주민들은 가까운 생활공간에서 편안하게 민원을 제기할  있었고구는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는 소중한 기회를 가질  있었다.


올해는  걸음  나아가 구청장이 직접 현장에 나선다 구청장은 오는 10월과 11  동안 미추홀구를 4 권역으로 나눠 주민과 만나 허심탄회하게 대화할 예정이다


현장 상담은 10 22 신기시장(신한은행 ) 시작으로10 30 옛시민회관쉼터11 5 제물포역 남광장11 12 용현시장(고객 쉼터 '마실')에서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민원 상담은 방문 또는 구청 누리집, '미소 문자 창구' (010-6291-4013), 전자우편(20in@korea.kr) 등을 통해 신청할  있으며가까운  행정복지센터에서도 민원 접수 창구가 운영될 예정이다.


이영훈 구청장은 "주민    분의 목소리가  행정의 방향을 정하는 나침반"이라며, "'현장 미추홀' 통해 주민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먼저 다가가 불편을 해결하고  나은 미추홀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사전 접수가 어려운 분들도 현장에서 바로 상담할  있으니 부담 없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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