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서구장애인종합복지관, 발달장애 아동 위한 ‘희망키움 체육교실 소운동회’ 성료 - 오태형 인천광역시서구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아이들이 서로 협력하고 응원하며 성취감을 경험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이번 행사가 단순한 체육활동을 넘어 큰 의미를 남겼다”며 “앞으로…
  • 기사등록 2025-07-07 15:19:10
기사수정


인천서구장애인종합복지관발달장애 아동 위한

 희망키움 체육교실 소운동회’ 성료

  

인천광역시서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오태형)은 지난 7 2발달장애 아동의 사회성 향상과 긍정적 상호작용 강화를 위한 특별 체육 프로그램인 ‘2025 상반기 희망키움 체육교실 소운동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소운동회에는 인천 서구지역 7개 초등학교 특수학급에 재학 중인 아동 57명이 참여했다. SK인천석유화학은 행사 비용 후원 과 자원봉사활동으로 아동들의 안전을 지원했다.


 ‘희망키움 체육교실 소운동회는 일반적인 경쟁 중심의 운동회와 달리아이들이 협력하며 공동의 목표를 이루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웃음을 싫어하는 악당 투덜핑에게 빼앗긴 웃음 에너지를 되찾는다는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색판 뒤집기풍선기둥 세우기공 바구니에 넣기교사 계주 등 총 네 가지 협동 미션이 펼쳐졌다아이들은 각 미션을 해결할 때마다 퍼즐 조각을 획득했고마지막에는 퍼즐을 완성하며 성취감을 느꼈다.


 오태형 인천광역시서구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아이들이 서로 협력하고 응원하며 성취감을 경험하는 모습을 지켜보며이번 행사가 단순한 체육활동을 넘어 큰 의미를 남겼다앞으로도 발달장애 아동의 사회성 향상과 정서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SK인천석유화학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발달장애 아동들이 함께 어울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SK인천석유화학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하반기에도 희망키움 체육교실 소운동회를 비롯한 다양한 체육활동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으로발달장애 아동들이 꾸준히 참여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계속될 전망이다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7-07 15:19:10
포토/영상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신동섭 인천시의원 구월2동, 정각사거리 일대 인도변 제초작업
  •  기사 이미지 더인뉴스)박종효 구청장 구월2동 주민총회 소통으로 현장으로 박종효 구민과 함께
  •  기사 이미지 인천 남동 문화원 [민요_배우실래요?]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