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 중구청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다함께돌봄센터 5·6호점 개소 - 김정헌 구청장은 “다함께돌봄센터 확충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중요한 기반”이라며 “5·6호점 개소를 통해 영종국제도시 전반에 더욱 안정적인 돌봄 환경을 제공하고, 거점…
  • 기사등록 2026-01-26 10:31:06
기사수정


인천 중구청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다함께돌봄센터 5·6호점 개소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2일과 23일 영종국제도시 일원에서 중구 다함께돌봄센터 5·6호점 개소식을 잇따라 개최하며지역 중심 초등 돌봄 체계 확충을 이어가고 있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소득수준과 관계없이 돌봄이 필요한 모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방학이나 방과 후 등 정규수업 이외의 시간에 돌봄·놀이·학습 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지역 맞춤형 공공 돌봄 시설이다.

 

5호점은 영종서희스타힐스’, 6호점은 영종국제도시 화성파크드림에 각각 조성됐다두 센터 모두 중산동의 아파트 단지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접근성과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전문 위탁기관인 사단법인 더불어함께가 이들 센터의 운영을 맡아 숙제 지도체험 활동놀이 중심 프로그램 등 아동 발달 단계에 맞춘 다양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맞벌이 가정 비율이 높은 지역 여건을 반영해방학 기간 돌봄 수요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중구는 새해 들어 1월 15일 3호점을 시작으로 이번 5·6호점까지 다함께돌봄센터 개소식을 연이어 개최하며영종국제도시를 중심으로 한 초등 돌봄 인프라를 빠르게 확충하고 있다.

 

아울러 구는 오는 3월 중 하늘누리센터 2층에 거점형 다함께돌봄센터 7호점을 개소하고하반기에는 총 10호점까지 확대해 지역 전반에 촘촘한 초등 돌봄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다함께돌봄센터 확충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중요한 기반이라며 “5·6호점 개소를 통해 영종국제도시 전반에 더욱 안정적인 돌봄 환경을 제공하고거점형 센터 운영과 지속적인 확충으로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6-01-26 10:31: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포토/영상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유니온에프앤씨-㈜그린식품, 박종효 남동구청장 남동구에 이웃돕기 후원금 기탁
  •  기사 이미지 박종효 남동구청장 남동구 어르신들 돌봄지원 통합지원협의체 개최
  •  기사 이미지 친명 박찬대 국회의원 국회·인천서 출판기념회...청와대 & 인천시장 어디로…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