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섭 기자

박종효 남동구청장 “‘구와 동이 함께하는 복지한마당 구구동동’(俱姤洞同)’
인천 남동구(구청장 박종효)는 2025년 10월 18일(토) 구청 주창장에서 2025 남동복지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구와 동이 함께하는 복지한마당 ‘구구동동’(俱姤洞同)’리’라는 슬로건처럼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으로 우리 모두 함께 환경과 복지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구와 동이 함께하는 복지한마당 ‘구구동동’(俱姤洞同)’이라는 부제 아래 남동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복지 관련 기관이 참여해 복지서비스 전반에 대한 홍보, 상담 및 다양한 체험 행사, 축하공연, 플리마켓 등 나눔과 화합의 축제로 진행됐다.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사회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환영사, 축사에 이어 조대흥 남동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공동위원장의 개회 선언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다육이 화분만들기, 깍두기 담그기 체험, 유아놀이터 붕붕카존, 비눗방울 먹거리존 떡, 부침개, 떡볶이등 주민 호응이 있었다.

초등하교 학생들의 하모니카 연주, 남동구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의 케이팝 댄스 등 축하공연, 다양한 체험 부스 운영으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조대흥 남동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 공동위원장은 “이번 2025 남동복지한마당을 통해 우리 지역의 사회보장 서비스를 알리고, 복지대상자 발굴 및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