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정복 인천시장 "시민이 묻고 시장이 답하다" ‘2025년 제9회 찾아가는 애인(愛仁) 토론회’개최… - 유정복 시장은 “균형, 창조, 소통의 3대 시정가치를 바탕으로 300만 인천시민의 목소리를 시정의 최우선에 두고 정책에 반영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오직 인천, 오직 시민, 오직 미래만을 생…
  • 기사등록 2025-10-24 10:00:05
  • 기사수정 2025-10-25 10:40:45
기사수정


유정복 인천시장 "시민이 묻고 시장이 답하다" ‘2025년 제9회 찾아가는 애인(愛仁토론회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0월 23일 인천 중구 상상플랫폼에서 ‘2025 9회 찾아가는 애인(愛仁토론회’1차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찾아가는 애인토론회는 시민과의 폭넓은 소통을 위해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공사·공단 뿐 아니라 여성청년중장년층 등 다양한 시민계층이 참여할 예정이다.

 

 

유정복 시장은 균형창조소통의 3대 시정가치를 바탕으로 300만 인천시민의 목소리를 시정의 최우선에 두고 정책에 반영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오직 인천오직 시민오직 미래만을 생각하며 시민 행복을 위한 세계 초일류도시 인천을 만들겠다는 각오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특히 올해 토론회는 기존의 원탁토론형식에서 벗어나 시민이 묻고 시장이 답하다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되며 시민들이 인천시장에게 직접 질문하고이에 대해 시장이 즉석에서 답변하는 격의 없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된 것이 특징이다.

 

 * 원탁토론원탁그룹별로 분야별 주요 정책을 주제로 자유토론 후 주요 토론 결과를  발표하는 형태

 


이번 1차 토론회는 시민의 꿈(dream)이 대한민국의 미래다를 주제로 인천시 산하 공사·공단 및 출자·출연 직원 5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인천형 시민행복정책인 아이플러스(i+) 드림 정책”“천원시리즈”, 경인지하화 등 주민숙원사업 해결제물포 르네상스 프로젝트 추진 등 주요 시정 현안에 대해 자유로운 의견 교환과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유정복 시장은 청년환경경제·미래산업해양·항공도시계획문화·관광보건·복지여성·가족교육교통의 10대 분야 인천시 주요 정책을 직접 설명하며이번 토론이 시민 행복으로 이어져 인천이 세계 초일류도시로 도약하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토론회에 참여한 한 시민은 기존의 원탁토론 방식이 아닌시장님께 직접 질문하고 대화할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이 신선했다평소 궁금했던 시정 현안뿐 아니라 시민의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공감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인천시는 앞으로도 여성청년·장년층 등을 대상으로 한 세 차례의 찾아가는 애인토론회를 추가로 개최할 계획이며 민선 8기 3대 핵심가치 중 하나인 소통을 실천하기 위해 시민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열린 시정을 이어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10-24 10:00: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포토/영상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박종효 남동구청장 하루를 일년같이 3년을 6년처럼 남동구의 365일
  •  기사 이미지 박종효 남동구청장 남동구 주민의 쓰임이 되도록 박종효는 주민과 함께 합니다.
  •  기사 이미지 더인뉴스)박종효 남동구청장 그래! 박종효 남동구을 책임져야 한다.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