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의힘, 지방선거 겨냥 ‘물갈이’ 착수, 당무감사 설문조사 착수 - 앞서 당무감사위는 전날(23일) 사고당협을 제외한 전국 218개 당원협의회에 ‘정기 당무감사를 위한 사전 예비조사 설문’을 발송했다. 이번 설문은 당무감사에 착수하기 전 각 당협 운영현황…
  • 기사등록 2025-10-24 14:59:24
  • 기사수정 2025-10-25 10:12:09
기사수정


국민의힘지방선거 겨냥 물갈이’ 착수당무감사 설문조사 착수

 

국민의힘은 정기 당무감사를 앞두고 각 당협위원장을 대상으로 평가에 들어갔다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장동혁 대표가 강조한 당성(黨性)을 잣대로 물갈이 작업이 시작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호선 국민의힘 당무감사위원장은 24일 통화에서 이번 당무감사는 단순한 실태 점검을 넘어 당 조직 전체 체질 개선과 혁신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앞서 당무감사위는 전날(23사고당협을 제외한 전국 218개 당원협의회에 정기 당무감사를 위한 사전 예비조사 설문을 발송했다이번 설문은 당무감사에 착수하기 전 각 당협 운영현황과 활동 실적을 파악하기 위해 실시됐다.

 

설문은 크게 당 지침 이행 현황을 비롯해 △대외 메시지 및 언론 관리 △당 정체성 및 협조의무 준수 △지역사회 연계 및 공감 활동 △청년·조직 확대 및 정책 확산 노력 △종합의견 및 건의사항 등 6가지 분야로 구성됐다.

 

특히 대외 메시지’ 분야와 관련해서는 상대 당 또는 지방정부 정책이나 메시지에 공세적 대응 활동을 진행한 적이 있나라는 질문이 담겼다논평이나 현수막기자회견 등을 통해 대여(對與투쟁에 얼마나 앞장섰는지를 평가하기 위한 차원으로 풀이된다.

 


아울러 당 정체성과 관련해서는 당협위원장이 중앙당 지침에 충실하게 따랐는지를 물었다세부적으로는 중앙당 공문이나 요청사항과 상반되는 메시지를 내는 경우중앙당 지침을 공개 비판하거나 이행을 거부한 경우당내 공론 절차를 거치지 않은 독자적 정치행위 등이 있었는지 선택하도록 했다이 위원장은 중앙당 지침 이행도당론과의 정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것이라고 했다.

 

매번 진행되는 사전 설문조사지만 장 대표 체제가 들어선 이후 처음으로 실시되는 당무감사여서 이목을 끌고 있다무엇보다 장 대표가 싸우는 사람’ ‘일하는 사람이 공천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여러 차례 공언한 만큼 평가 결과에 따라 당 쇄신을 위해 대규모 물갈이가 뒤따를 수도 있다.

 

당무감사가 임박하면서 각 당협에서도 촉각을 곤두세우는 모습이다한 당협위원장은 당론을 결정하는 제일 중요한 인물인 당 대표에 맞춰서 갈 수밖에 없다고 했다.

 

이번 정기 당무감사는 오는 12월 초부터 내년 1월 말까지 진행된다사전 예비조사 설문은 오는 27일까지가 제출 시한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10-24 14:59: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포토/영상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박종효 남동구청장 하루를 일년같이 3년을 6년처럼 남동구의 365일
  •  기사 이미지 박종효 남동구청장 남동구 주민의 쓰임이 되도록 박종효는 주민과 함께 합니다.
  •  기사 이미지 더인뉴스)박종효 남동구청장 그래! 박종효 남동구을 책임져야 한다.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