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정복 인천시장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 인천, 돌봄 우수사례로 함께 성장한다! - 유정복 시장은 “이번 성과발표회를 통해 우수사례가 널리 확산되어 모든 아동이 보다 더 나은 돌봄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긴밀히 협력해 아동 누구나 …
  • 기사등록 2025-10-25 10:45:29
  • 기사수정 2025-10-26 11:30:53
기사수정


유정복 인천시장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인천돌봄 우수사례로 함께 성장한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0월 24일 오전 10시 하버파크호텔에서 ‘2025년 마을돌봄시설 우수프로그램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아동센터 및 다함께돌봄센터 종사자우수사례 수상기관표창 아동 및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유정복 시장은 이번 성과발표회를 통해 우수사례가 널리 확산되어 모든 아동이 보다 더 나은 돌봄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민·관이 긴밀히 협력해 아동 누구나 안전하고 따뜻한 돌봄 속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촘촘하고 질 높은 돌봄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지역 내 마을돌봄시설의 운영 성과를 돌아보고우수프로그램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현장의 실천 경험을 확산하고 돌봄 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마을돌봄시설 우수프로그램 공모전 시상식과 모범 아동 표창식도 함께 진행됐다지난 9지역아동센터 인천지원단이 실시한공모전을 통해 우수프로그램 5개 기관이 선정됐으며 최우수상 1개 기관과 우수상 2개 기관에는 인천시장상장려상 2개 기관에는 지역아동센터 인천지원단장상이 수여됐다선정된 5개 기관은 이날 각자의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마을돌봄시설은 아동이 방과후 안전하게 보호받으며 정서적‧사회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지역 기반 돌봄 공간으로인천시는 지역아동센터 177개소와 다함께돌봄센터 45개소 운영을 지원하며맞벌이‧한부모 가정 등 돌봄이 필요한 아동에게 돌봄학습놀이정서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다양한 가족 형태와 근로 환경 속에서 발생하는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길러드림 틈새 돌봄 정책을 추진하고 마을돌봄시설을 통한 수요자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적극 지원했다.

 

이를 통해 돌봄시설 확충뿐만 아니라이른 아침부터 저녁까지 연장돌봄아픈아이 돌봄안심이동돌봄다함께돌봄센터 방학 중 중식 무상 지원 등 다양한 상황에 대응하여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는 환경 조성에 주력했다.

 


또한 인천시는 지역사회 자원을 적극 활용해 센터 내 느린학습자 160명을 위한 전문강사 파견석면안전진단 등 안전관리 지원천원 문화티켓 사업을 통한 400여 명의 아동 현장학습 참여 등 건강하고 풍요로운 돌봄 환경 조성에도 힘썼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10-25 10:45: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포토/영상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박종효 남동구청장 하루를 일년같이 3년을 6년처럼 남동구의 365일
  •  기사 이미지 박종효 남동구청장 남동구 주민의 쓰임이 되도록 박종효는 주민과 함께 합니다.
  •  기사 이미지 더인뉴스)박종효 남동구청장 그래! 박종효 남동구을 책임져야 한다.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