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의힘 “최민희 의원 딸 축의금, 돌려줘도 뇌물…고발할 것” - 100만원씩 받은 건 적은 돈이 아니다”라며 “이것도 돌려준다고 했는데 현금으로 받고 계좌로 이체해서 돌려준다는 뜻인지 확인도 어렵다. 뇌물은 돌려주더라도 (죄가) 성립한다는 것이 법조…
  • 기사등록 2025-10-27 12:08:13
기사수정


국민의힘 최민희 의원 딸 축의금돌려줘도 뇌물…고발할 것

 

국민의힘이 최민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고발한다국회 과학기술방통신위원장을 맡고 있는 최 의원은 최근 국감 기간에 딸 결혼식을 국회에서 열어 논란이 됐다.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회의에서 최 의원의 딸 결혼식과 관련해 김영란법 위반 소지가 다분하고 뇌물 수수 소지도 많다고 법조계에서 말들이 많다며 요즘 시중에서는 김현지 전 총무 비서관보다도 최민희 과방위원장이 더 뜨고 있다는 말들이 많다고 했다.

 

송 원내대표는 최 의원이 자신의 딸 결혼식에서 축의금을 낸 인사들의 명단을 보좌진에게 보내는 메세지를 언급하며 사진에 나온 것을 보니 축의금을 누가 냈는지얼마씩 냈는지 아주 꼼꼼하게 확인하고 있더라고 말했다.

 

송 원내대표는 피감기관 관계자들로부터 100만원씩 받은 건 적은 돈이 아니다라며 이것도 돌려준다고 했는데 현금으로 받고 계좌로 이체해서 돌려준다는 뜻인지 확인도 어렵다뇌물은 돌려주더라도 (죄가성립한다는 것이 법조계의 중론이라고 했다.

 

그는 사적인 축의금 정리를 보좌진에게 시킨 것도 명백한 갑질 아니냐며 최 위원장은 그 자리에 머물러있을 자격이 없다즉각 과방위원장직을 사퇴하고 성실히 수사에 임하라고 말했다.

 

다른 국민의힘 지도부도 같은 목소리를 냈다양향자 최고위원은 자녀 경사를 치러본 수많은 공직자와 국회의원들이 최 위원장의 과감함과 뻔뻔함에 혀를 내두르고 있다며 누군들 자식 결혼식에 뭐든 다 해주고 싶지 않겠느냐그러나 공직자라면 절제하고 혹시 지적을 받는다면 언론과 국민 앞에 머리숙여 사과하는 게 맞다고 했다.

 

김재원 최고위원도 국정감사 MVP로 저는 추미애 민주당 의원이 될 걸로 예상이 됐는데 최민희 의원이 새로 등장하고 있다며 최 위원장은 양자역학을 공부한다길래 무슨 명리학손금 공부는 하나했는데 숫자에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김 최고위원은 형사법적으로 보면 뇌물죄가 명백하다며 만약에 뇌물죄에 해당되지 않더라도 100만원 이상이면 김영란법 위반이다최 의원은 최악질 갑질 의원이기 때문에 아마 많은 분들이 갈취당했을 가능성이 많다고 말했다.

 

우재준 최고위원은 국정감사 기간에 국회에서 자녀의 결혼식을 거행하고 피감기관으로부터 거액의 축의금을 받는 행위는 청탁금지법 위반 가능성이 매우 높은 행위이며 뇌물죄에도 해당할 수 있는 사안이라며 설마 15억 정도면 서민 아파트라고 발언한 어느 민주당 의원님의 말씀처럼 다들 서민이라면 한 명당 몇백만 원씩 축의금을 누구나 쉽게 받으며 산다고 생각하신 것은 아닌지 심히 걱정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10-27 12:08: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포토/영상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박종효 남동구청장 하루를 일년같이 3년을 6년처럼 남동구의 365일
  •  기사 이미지 박종효 남동구청장 남동구 주민의 쓰임이 되도록 박종효는 주민과 함께 합니다.
  •  기사 이미지 더인뉴스)박종효 남동구청장 그래! 박종효 남동구을 책임져야 한다.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