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힘 재선 의원들, 장동혁 대표 면담 외연 확장 요구도 나와 - 의원들은 12·3 비상계엄 사태 1년과 내년 지방선거 등을 앞두고 당의 변화와 외연 확장 필요성 등을 주문했다. - 이들은 장 대표에게 “내년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서는 우리가 외연을 확장할 수 있는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는 게 필요하다. 장 대표 취임 100일인 12월 3일에 관련한 메시지와 새로운 모습이 …
  • 기사등록 2025-11-21 09:12:19
  • 기사수정 2025-11-22 09:54:06
기사수정


국힘 재선 의원들장동혁 대표 면담 외연 확장 요구도 나와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20일 3선 중진 의원들과 재선 의원들을 연이어 만나 당의 투쟁 동력을 살리기 위한 의원들의 협력을 당부했다.

 

의원들은 12·3 비상계엄 사태 1년과 내년 지방선거 등을 앞두고 당의 변화와 외연 확장 필요성 등을 주문했다.

 

이들은 장 대표에게 내년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서는 우리가 외연을 확장할 수 있는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는 게 필요하다장 대표 취임 100일인 12월 3일에 관련한 메시지와 새로운 모습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권영진 의원은 회동 후 기자들과 만나 “12·3 계엄 1년이 다가오고 있는데 공교롭게도 그날이 장 대표 취임 100일이 되는 날이라며 그날을 계기로 (과거집권여당 일원으로서 국민께 잘못했던 부분을 다시 한번 돌아보고 반성하고 그 토대 위에서 더 많은 국민께 신뢰받는 정당으로 거듭나기 위한 고민을 말씀드렸다고 전했다.

 


장 대표는 이 자리에서 중도층을 비롯한 외연 확장에 대한 고민을 누구보다도 많이 하고 있다는 취지로 설명했다고 한다권 의원은 장 대표는 저희가 드린 제안에 대해 고민하고 적절한 시기에 해답을 주겠다고 말했다며 또 우리 당이 보다 많은 신뢰를 받는 당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6개월 앞으로 다가오는 지선 승리 하는 당으로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주셨다고 전했다.

 

엄태영 의원은 변화와 혁신의 모습으로 국민께 다가가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는 부분을 (장 대표도많은 공감을 보였다며 일단 12월 3일에 성찰과 반성그리고 새로운 각오 다지는 내용의 당 지도부 말씀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어 "내년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우리가 외연을 확장하는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는 게 필요할 때"라며 "장 대표 취임 100일에 그런 메시지가 나오면 좋겠다는 말씀을 드렸다"고 말했다이날 면담에서는 당명 개정과 비상계엄 사태에 대한 사과 등의 건의가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장 대표는 이와 관련 "더 많이 똑같이 고민하고 있다적절한 계기에 해법을 제시하겠다"며 더 자주 만나 소통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한다.

 

장 대표는 앞서 전날 4선 이상 중진 의원 10여명과도 오찬을 하고 대여 투쟁을 위한 당의 협력을 요청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11-21 09:12: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포토/영상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박종효 남동구청장 하루를 일년같이 3년을 6년처럼 남동구의 365일
  •  기사 이미지 박종효 남동구청장 남동구 주민의 쓰임이 되도록 박종효는 주민과 함께 합니다.
  •  기사 이미지 더인뉴스)박종효 남동구청장 그래! 박종효 남동구을 책임져야 한다.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