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시, 민관 협력으로 환경보건 안심집 만들기 추진 … 취약계층 주거환경을 더 안전하게 - SK인천석유화학㈜과 한국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는 그동안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왔으며, 이번 기탁을 통해 기존 경험에 환경보건 관점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
  • 기사등록 2025-11-29 09:55:19
기사수정


인천시민관 협력으로 환경보건 안심집 만들기 추진 … 취약계층 주거환경을 더 안전하게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1월 28일 SK인천석유화학㈜(대표이사 노상구)과 한국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본부장 이태호)가 환경보건 안심집 만들기 사업’ 추진을 위해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 원을 지정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식은 인천시청 소접견실에서 기업 관계자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인천시 환경보건센터인천시 자활센터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민관이 함께하는 주거환경 개선의 의미를 공유했다.

 

환경보건 안심집 만들기 사업은 취약계층 가구의 주거 내 곰팡이미세먼지 등 환경유해인자로 인한 건강피해를 예방하고친환경 자재 활용 및 환기 환경 개선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시민지원형 환경보건 프로젝트다먼저 인천시 환경보건센터가 가구별 환경유해인자 진단과 개선 컨설팅을 실시하고진단 결과에 따라 인천시 자활센터가 도배와 장판 교체 등 실내환경 개선 공사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SK인천석유화학㈜과 한국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는 그동안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왔으며이번 기탁을 통해 기존 경험에 환경보건 관점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가치를 더욱 강화해 지역사회 환경보건 안전망 확충에 기여하게 됐다.

 

인천시는 앞으로 대상 가구를 순차적으로 선정해 주거환경 개선 공사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유정복 시장은 지역의 환경보건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귀중한 도움을 주신 SK인천석유화학과 한국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에 깊이 감사드린다, “인천시 환경보건센터와 자활센터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취약계층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시 차원의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11-29 09:55: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포토/영상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박종효 남동구청장 하루를 일년같이 3년을 6년처럼 남동구의 365일
  •  기사 이미지 박종효 남동구청장 남동구 주민의 쓰임이 되도록 박종효는 주민과 함께 합니다.
  •  기사 이미지 더인뉴스)박종효 남동구청장 그래! 박종효 남동구을 책임져야 한다.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