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영훈 구청장 미추홀구, 2025년 제안 활성화 우수기관 '대통령상' 수상 - 이영훈 구청장은 "이번 대통령상은 미추홀구 직원들뿐만 아니라 구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이루어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구민과 함께 소통하며 더 나은 미추홀구를 만들어가겠다."라고 …
  • 기사등록 2025-12-10 11:17:38
기사수정


이영훈 구청장 미추홀구, 2025년 제안 활성화 우수기관 '대통령상수상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2025년 제안 활성화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대통령상을 받았다.

 

행정안전부는 매년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교육청 등을 대상으로 ▲제안 채택률 및 실시율▲제안 숙성 채택 건수▲자체 우수 제안 추천 건수▲제안 활성화 우수사례 등 제안 제도 운영 성과를 종합 심사해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미추홀구는 규제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정책연구단 운영구청장 소통 플랫폼 등을 통해 구민들의 창의적인 의견을 적극 수렴해 왔다.

 

특히 공모전을 통해 '미추홀구 도서관 시설 사용료 인하', '소상공인을 위한 전통시장 구역 변경 조건 완화등 구민의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 제약을 주던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미추홀구형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센터 운영동 민원종합책임제 도입 등 독창적인 정책을 추진하며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도 앞장섰다.

 

이 외에도 구는 공무원과 자생 단체를 대상으로 제안제도에 대한 이해와 아이디어 발굴을 높이기 위해 교육을 실시하고, '1부서 1제안캠페인을 운영하는 등 제안 채택 및 실시 건수를 높이며 제안 문화 확산에 힘써왔다.

 

이영훈 구청장은 "이번 대통령상은 미추홀구 직원들뿐만 아니라 구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이루어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구민과 함께 소통하며 더 나은 미추홀구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구는 앞으로도 구민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참신하고 실용적인 제안을 구정에 지속적으로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12-10 11:17: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포토/영상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박종효 남동구청장 하루를 일년같이 3년을 6년처럼 남동구의 365일
  •  기사 이미지 박종효 남동구청장 남동구 주민의 쓰임이 되도록 박종효는 주민과 함께 합니다.
  •  기사 이미지 더인뉴스)박종효 남동구청장 그래! 박종효 남동구을 책임져야 한다.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