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범석 서구청장 인천 서구, 2026년 새해 첫 방문인사 - 강범석 서구청장은 “현장에서 들은 다양한 주민 의견 중 안전과 직결된 사항은 우선적으로 검토 후 처리하겠다”라며 “제안해주신 의견들로 새로운 서구의 미래를 준비하고 구민의 삶의 질…
  • 기사등록 2026-01-22 12:27:54
기사수정


강범석 서구청장 인천 서구, 2026년 새해 첫 방문인사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1월 15일부터 22일까지 ‘2026 변화의 문턱에서 함께 희망으로 피어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새해 첫 방문인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검암경서·연희동을 시작으로 5개 권역을 순회하며 각 권역별 행정복지센터복지회관 등에서 1,000여 명의 주민과 만나 2026년 서구의 구정운영 방향을 설명하며 생활 불편 해소 및 지역 현안 관련 건의 사항에 대해 추진 경과를 밝히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개념 실내체육관 건립 촉구에 대해선 추진 경과와 향후 일정을 설명하며 주민 궁금증을 해소했고 ▲루원시티 인근 공원 조성과 보도육교 설치 촉구’ 건의에 대해서는 시설물 보완공사가 완료되는 대로 한국토지주택공사 루원사업단과 긴밀히 협의해 신속 개방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검단구 개청 후 필수 인프라 부족에 대한 주민 우려에 대해선 인천시에서 분구 이후 자치구 조정교부금 비율을 20%에서 22.3%로 상향하기로 한 사항과 검단구의 필수 기반시설과 조직체계 마련을 위한 다양한 행정절차를 서구에서 진행하고 있음을 설명했다.

 

 ▲ 전동킥보드 안전 관리 방안 마련 요청에 대해선 그 필요성에 적극 공감하며향후 서부경찰서 등 관계 기관과 협업해 무면허 운전신호 위반 사항 등에 집중 단속을 실시하고 안전관리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 활동을 병행하겠다고 밝히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도 구했다.

 

▲ 가좌 국민체육센터 건립 조속 추진’ 건의에 대해서는 사업 추진경과를 설명하며 2026년 4월말 준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현장에서 들은 다양한 주민 의견 중 안전과 직결된 사항은 우선적으로 검토 후 처리하겠다라며 제안해주신 의견들로 새로운 서구의 미래를 준비하고 구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적극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6-01-22 12:27: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포토/영상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유니온에프앤씨-㈜그린식품, 박종효 남동구청장 남동구에 이웃돕기 후원금 기탁
  •  기사 이미지 박종효 남동구청장 남동구 어르신들 돌봄지원 통합지원협의체 개최
  •  기사 이미지 친명 박찬대 국회의원 국회·인천서 출판기념회...청와대 & 인천시장 어디로…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