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섭 기자

신현원창동, 석남1ˑ2동, ‘2025 우리 동네 한마음 축제’ 성황리 개최
신현원창동, 석남1·2동은 지난 1일 석남서초등학교 운동장에서 ‘2025년 제5회 우리 동네 한마음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우리 동네 한마음 축제’ 는 같은 생활권을 가지고 있는 지역주민 간 화합과 소통을 도모하고 지역공동체의 결속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2018년부터 3개 동이 연합해 개최해 온 지역축제이다.
올해는 신현원창동, 석남1·2동 3개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로 올해는 석남2동 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회, 서구문화재단이 주관하였으며, SK인천석유화학, 포스코인터내셔널 등 관내 기업체 등의 후원을 통해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명실상부한 지역축제로 추진하였다.
행사장 곳곳에서는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부스가 운영되었다. 양말목 장식 만들기, 비즈팔찌 만들기, 에코백 꾸미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어린이와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수강하는 주민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프로그램(라인댄스, 통기타, 줌바댄스) 등 흥겨운 무대가 이어지며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날 축제에는 초대 가수 김연자, 황기동, 최예진이 출연해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였고. 특히 김연자의 대표곡 무대에서는 관람객들의 뜨거운 박수와 함성이 이어지며 축제의 열기가 절정에 달했다.
김연화 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회, 그리고 많은 주민들의 참여와 노력으로 만들어진 소중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서로를 이해하고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