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정복 인천시장 인천시, ‘ 청년·기업 매칭데이 - 유정복 시장은 “직무 경험이 채용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 만큼, 이번 행사가 청년들에게 구직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고 미래를 향한 꿈을 찾는 데 도움이 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
  • 기사등록 2025-07-18 09:23:07
  • 기사수정 2025-07-18 17:42:40
기사수정


유정복 인천시장 인천시,‘ 청년·기업 매칭데이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7월 17(남동체육관 주경기장에서 ‘2025년 인천 청년도약기지’ 참여 청년과 기업이 한자리에 모이는 「인천 청년 일 경험을 위한 기업 매칭데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년들에게는 실질적인 직무교육과 인턴십 기회를기업에는 우수 인재 발굴의 장을 제공하는 인천 청년도약기지’ 사업의 일환으로 교육 수료생과 참여기업 간 현장 면접 및 취업 상담을 통해 소중한 일 자리 경험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바이오·인공지능(AI)·항공·뷰티 등 미래 성장 동력을 이끌어갈 인천시 관내 57개 청년도약기지 참여기업 중 36개사가 참여했으며 직무교육을 수료한 청년 128명이 현장 면접취업상담 등을 진행했다.


청년들은 면접을 거쳐 8월부터 3개월간 인턴십에 참여하게 되며이후 인턴십 성과에 따라 정규직 전환의 기회도 부여받는다.특히올해는 ㈜파라다이스세가사미인성의료재단 한림병원㈜연우㈜린나이코리아 등 대기업과 중견기업들이 함께 참여해 청년들의 취업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행사장에는 참여기업 채용관 외에도 AI캐리커쳐취업타로이력서 사진 촬영 등 이색적인 취업지원 부스가 마련되어청년들의 진로 탐색하고 취업 준비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긴장을 완화하며 자신감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을 주었다.


유정복 시장은 직무 경험이 채용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 만큼이번 행사가 청년들에게 구직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고 미래를 향한 꿈을 찾는 데 도움이 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 , “앞으로도 인천의 글로벌 유망기업과의 협력을 더욱 확대하여 청년들이 역량을 마음껏 펼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앞서 올해 4월부터 7월까지 진행된 실무교육 과정은 ▲경영일반(2개과정▲인공지능(AI)반 기업 홍보 디자인․디지털 마케팅 ▲인공지능(AI활용)영상편집․


2D그래픽 제작 과정 ▲인공지능(AI)기반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생산·품질관리 등 총 6개 과정으로 구성되었으며참여자 135명 중 128명이 수료하여 95%의 높은 수료율을 달성했다.


더불어지난해에는 총 129명의 청년이 선발되어 이 중 122명이 직무교육 과정을 수료하고이 가운데 100명이 기업 인턴십 등 실무 현장에 참여하여 다양한 직무 경험을 쌓았다


특히이들 중 47명은 정규직 전환 등 취업 성공이라는 의미 있는 결실을 거두어청년 일자리 창출과 전문인력 양성에 있어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7-18 09:23: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포토/영상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박종효 남동구청장 1등복지 제1회 남동구 꽃 중년의날 박종효 구청장
  •  기사 이미지 박종효 남동구청장 ㈜한경어게인 성금 5백만원 , 취약계층 및 사회복지시설에 기부
  •  기사 이미지 유정복 인천시장 국민의힘 인천시당-인천시 당정협의회[포토뉴스]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